공인중개사 시험 응시 원서 접수처, 기간(접수일), 방법, 비용, 접수비 환불, 사진 규정 정리
공인중개사 시험 접수에 관한 내용을 모두 정리해 보겠습니다. 시험 접수를 할 때 기본적으로 접수처가 어디인지와 접수 마감일자는 어떻게 되는지는 꼭 알고 계셔야 합니다. 그밖에 부수적으로 알아야 할 부분과 접수할 때 꼭 필요한 꿀팁을 안내해 드릴 테니 끝까지 읽어주시기 바랍니다.
공인중개사 시험 응시 원서 접수처
큐넷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원서 접수
공인중개사 시험 응시원서 접수는 큐넷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됩니다. 관련 링크는 아래에 첨부해 드리겠습니다. 회원가입 후 원서접수를 할 수 있으니, 회원가입은 미리 해두시기를 추천드립니다.
공인중개사 시험 접수기간
공인중개사 시험 접수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.
- 공인중개사 시험 접수 (1차, 2차) : 2021.08.09.(월) ~ 2021.08.13.(금)
- 공인중개사 시험 일자 (1차, 2차) : 2021.10.30.(토)
- 공인중개사 합격자 발표 : 2021.12.01.(수) ~ 2022.01.31.(월)
공인중개사 시험 응시자가 워낙 많기 때문에 시험장 선택 경쟁이 치열합니다. 시험 접수가 시작되는 2021년 8월 9일 오전 9시가 되자마자 큐넷에 접속해서 가능한 한 빨리 시험장 선택을 마무리하시기 바랍니다. 접수일정을 잊고 있다가 뒤늦게 접수를 시작하면 원하는 시험장이 모두 마감되어 집에서 아주 먼 곳으로 이동해서 시험을 보게 될 수 있습니다.
공인중개사 시험 접수 비용과 환불 규정
공인중개사 시험 응시 수수료
- 공인중개사 1차 : 13,700원
- 공인중개사 2차 : 14,300원
- 공인중개사 1차 + 2차 동시 접수 : 28,000원
공인중개사 시험 접수비 환불
공인중개사 시험 접수기간 내 취소 신청 시 100% 환불이 가능합니다.
시험 접수 마감 후 일정 기간 동안에 취소하면 60% 환불이 가능하며, 시험날짜에 임박해서 환불할 경우 50% 환불이 가능합니다.
구체적인 환불규정 시험 접수 후 원서접수내역에서 환불 안내를 선택하시면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공인중개사 시험 원서접수 사진
공인중개사 시험 접수를 할 때 본인 여권용 사진(3.5*4.5)을 첨부하게 되어있습니다. 사진이 없는 경우 미리 파일로 준비하셨다가 접수 당일에 당황하지 말고 미리 저장해둔 파일을 첨부하시기 바랍니다. 참고로, 공인중개사 최종 합격 후 자격증 발급을 위해서는 여권용 사진(3.5*4.5) 2매가 추가로 필요합니다.